이 논문은 SIGGRAPH2023에 발표된 논문으로, 다음 링크에서 논문 원본을 볼 수 있다.
논문 : https://dl.acm.org/doi/10.1145/3610548.3618206
유튜브 링크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lxXvRKzBFs
요약
이 논문의 핵심 contribution은 다양한 skeleton 구조를 가진 캐릭터 간의 동작 전환, 분류, 재구성 등을 skeleton 구조에 구애받지 않고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framework인 SAME의 개발이다. 원래는 정해진 skeleton인 캐릭터에 대해서만 학습하고 이에 맞는 캐릭터에 대한 동작에 즉 다양하게 생긴(다양한 skeleton을 가진) 캐릭터들이라도 이 모양에 구애받지 않고 동작을 만들 수 있다. 구조상 입력된 동작은 skeleton과 무관한 형태로 인코딩되기 때문에, 이후에 사용자가 아무 skeleton의 캐릭터로도 동작을 만들 수 있다.
'논문 리뷰 > 간단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osition Based Fluids (PBF) (0) | 2024.09.19 |
---|---|
Position Based Dynamics (PBD) (0) | 2024.04.29 |
Learning Physically Simulated Tennis Skills from Broadcast Videos (0) | 2024.03.31 |